[출가장려] 출가장려위원회 4차 회의 개최
2024. 5. 3.
출가장려위원회(위원장 혜일스님, 해인총림 해인사 주지)는 4차 회의를 개최하고 출가 장려 다큐멘터리 시사회를 가졌습니다.
출가장려위원회가 제작 지원한 다큐멘터리 ‘우리들의 힙(HIP)한 출가’는 50분 분량으로 부처님오신날 당일인 5월15일 오후 5시10분 KBS 1TV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조계종 교육원, 군종특별교구 등 출가 관련 사업 보고도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군종특별교구는 5월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간 군종병 100명을 대상으로 연수교육 ‘슬기로운 출가생활’ 사업 계획을 제출하였습니다.
교육원은 ‘2024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출가 홍보 부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상 초유의 흥행을 기록하며 박람회 관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덕분에 출가 부스에 방문한 인원은 최소 5000명 이상 현장 출가 상담은 80여 명으로 집계되었다고 보고하였습니다.
봉녕사 율주 적연스님은 “박람회뿐만 아니라, 각 사찰에서 주요 행사를 진행할 때 출가 홍보부스를 운영해 절을 찾은 일반 참배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필요성이 있다”며 “특히 일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대형 사찰에서는 출가 홍보부스를 상설 운영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한편, 교육기관 추천으로 수원 봉녕사 율주 적연스님이, 전국비구니회 추천으로 비구니회 총무부장 혜범스님이 신규 출가장려위워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 혜일스님을 비롯해 군종특별교구장 법원스님, 중앙종회 포교분과위원장 정운스님, 총무원 총무부장 성화스님, 교육원 교육부장 덕림스님, 봉녕사 율주 적연스님, 전국비구니회 총무부장 혜범스님 등이 참석했습니다.
*기사보기
- 2024-05-13
- 조회수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