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소식

[열암곡순례] 전주 금선암 120여 명 경주 남산 열암곡 마애부처님 친견 순례
2024-04-16 조회 82







2024. 4. 14


전주 금선암(주지 덕산스님) 사부대중이 열암곡 마애부처님 친견순례를 진행했습니다.


금선암 주지 덕산스님(조계종 어산 종장)을 비롯해 익산사암연합회장 일행스님(익산 정각사), 제천 대각사 주지 백운스님 등 스님들과 안준아 금선암 신도회장, 권동섭 십선회장 등 120여명은 열암곡 마애부처님 전에 참배하고 기도정진 했습니다.


이번 순례는 금산사 개산 1400주년을 준비하며 모인 매향 향도들이 창립한 십선회(회장 권동원)의 창립 25주년을 맞아 준비되었습니다.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모시기 기도법사 단장인 환풍스님의 인례에 따라 '신묘장구대다라니'와 '석가모니불' 정근 및 '반야심경'을 봉독했습니다.


금선암 주지 덕산스님은 “총무원 종책사업인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모시기에 십선회원들이 성금을 전달하고 마애부처님을 친견하는 자리까지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이곳에서 우리나라의 불교 발전과 국운이 융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권동원 십선회장은 “경주 남산 열암곡 마애부처님을 친견하고 기도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금선암 십선회는 지난 3월 '천년을 세우다' 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동참해주신 금선암 사부대중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_()_



[사진 및 내용출처: 법보신문] 




*기사보기 


[법보신문] 금선암, 마애부처님 바로모시기 기도 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