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해외포교소식

조지아 전등사, 창건 30주년 기념 법회 봉행
2022-07-14 조회 640

지난 4월 10일 조지아 전등사(주지 수인스님)에서는 개원 30주년 기념행사가 봉행되었다전등사 회주 마야스님주지 수인스님초청 법사인 뉴욕 불광선원 회주 휘광스님을 비롯하여 애틀랜타 붓다나라 선각스님과 도의스님시카고 불타사 현견스님과 선경스님라스베이거스 보리사 형전스님과 전등사 신도회장 선심행 보살을 비롯하여 150여 명이 동참하여 30주년을 축하했다.

행사는 1부 사시 예불, 2부 기념행사점심 공양 후 3부 장기자랑으로 오후 5시까지 이어졌으며참석한 스님들의 전등사 불사에 대한 찬탄과 격려 그리고 신도들의 호응과 함께 박수로 경내는 축제 분위기였다.


2부 기념행사는 안철회 거사의 사회로 삼귀의육법 공양한길자 신도회장과 주지 수인스님의 초청 인사 및 내빈소개와 축사, 11명으로 이루어진 합창단의 찬불가가 진행되었다이어 휘광스님의 설법모범적인 신행 생활을 한 윤지연(고등학생학생의 특별상 수여가 있었다이어서 전등사를 창건하고 자비로운 손길과 열정으로 전등사를 이끌어 온 회주 마야스님께 신도들의 감사와 정성을 담은 감사패를 증정했다기념 대형 케이크를 자르면 서로 자축하며 세가족이 4개월 동안 연습한 난타 공연을 관람하여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2부의 마지막 순서는 넓은 잔디밭이 조성된 전등사의 야외무대에서 기념행사를 위해 함께한 스님과 신도들이 북장구꽹과리징 등 사물과 여러 개의 소고의 음률에 맞춰 강강술래를 했다.

 

3부는 상금과 함께 선물권을 증정하는 장기자랑으로 신도들은 물론이고스님들도 참가하여 숨겨진 재능을 뽐내며 30년의 역사에 이어 새로운 도약을 다졌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3.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80pixel, 세로 961pixel

색 대표 : sRGB

EXIF 버전 : 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