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소식

10월 12일 인천전법도량 포교대법회 개최
2002-10-07 조회 2,573
인천 전법도량(주지 : 일지스님)에서는 인천불교회관의 원만불사와 인천지역의 교세 확대를 위한 포교대법회를 개최합니다.

오는 10월 12일 오후 3시 인천의 새로운 중심지인 구월동 소재 인천불교회관 신축 건물에서 있게 될 이번 포교대법회에서는 포교원장 도영 스님께서 법문을 하시고, 동자승 화가 원성스님이 작가와의 대화를 가질 예정입니다.

한편, 인천 지역의 포교활성화를 위해 건립중인 인천불교회관은 현재 토목 및 골조공사를 완료하고 내외장 공사만을 남겨둔 상태로 향후 매달 큰스님 초청 포교대법회 및 원성 스님을 비롯한 인지도 높은 스님을 초청, 인천 지역의 포교와 문화 센터로서의 기능을 준공 전부터 수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인천 구월동은 인천시청과 경찰청 등 관공서 및 문화예술회관, 백화점 등이 밀집한 지역으로 인천 전법도량 부지는 이 가운데서도 가장 요지에 자리 잡고 있으며, 향후 완공과 더불어 인천지역 조계종 사암연합회 사무실과 연합 불교대학 및 복지시설 등이 설립될 예정입니다.

교세가 가장 열악한 지역 가운데 하나로 꼽혀 왔던 인천 지역에 포교의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 문화, 복지 센터로서의 기능을 자리 잡아 나가게 할 이번 인천 전법도량 포교대법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720-7060, Fax 720-7065)이나 인천 마하연포교당(032-523-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