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수호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구성
2002-03-12
조회 3,124
1. "자연환경 보전과 수행환경 수호를 위한 범 불교도 결의대회"(이하, 범불교도대회)를 주최한 "자연환경보전과 수행환경 수호를 위한 범 불교도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는 오늘(3월 11일) 오후 1시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 사무처 회의실에서 "자연환경 보전과 수행환경 수호를 위한 대한불교조계종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동대책위원회) 1차회의를 갖고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들의 해결방안과 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하기 위하여 추진위원회에서 공동대책위원회로 공식 전환하였습니다.
2. 이날 공동대책위원회에는 범 불교도대회 대회장인 성타스님(조계종 환경위원회 위원장, 불국사 주지)을 비롯하여 범어사 주지 성오스님, 범 불교도대회 집행위원장 현고스님, 조계종 환경위원 세영스님, 회룡사주지 성견스님, 양산 내원사주지 혜등스님 등 조계종 환경위원과 현안사찰 주지스님들이 참석하였습니다.
3.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공동대책위원장으로 성타스님을 추대하고 상임집행위원장으로는 총무원기획실장 현고스님을 추대하였습니다. 또한, 대책위원회는 범 불교도 대회의 정신을 계승하여 현안사찰들과 조계종 환경위원회, 전문가 및 전국규모 불교단체 등을 망라하기로 결정하였고 상임집행위원회는 이중 핵심적인 활동을 할 15명 정도의 위원을 선임하였습니다. 대책위원회의 실무를 담당할 사무국장으로 조계종 총무원 사회국장 혜림스님을 선임하였습니다.
4. 공동대책위원회는 조계종 총무원의 적극적인 대정부 촉구 활동을 비롯하여 6개의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결의하였습니다.
※공동대책위원회 주요 회의결과는 아래 보도자료 실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총무원 사회부 735-5864 담당 김용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