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동국불교미술인회전
『佛母, 그 아름다운 동행』 보도자료
전시기간 : 2010. 11. 17(수) - 11. 30(화)
초대일시 : 2010. 11. 17(수) 오후 5시
전시장소 : 조계종 역사문화기념관, 나무갤러리
주최 : 동국불교미술인회. 대한불교조계종 문화부.
후원 : 대한불교조계종, 동국대학교, 아름다운동행
출품회원
곽동해 김광현 김동환 김영희 김의식 김화수 노정용 류수관 박갑용 박정민 박찬수 박현수 서칠교 소병진 송근영 심용식 심창용 양용호 윤수천 이상배 이연욱 이재순 이철승 이흥재 전연호 정경용 천성철 허길량
1.전시기획배경
격년제로 행해 오는 동국불교미술인회전이 벌써 제9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를 단순히 정기적으로 행해지는 정기회원전 만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전시를 통해 뭔가 사회에 환원 할 수 있는 뜻깊은 전시로 남을 방법이 없을까 하는 회원들의 생각이 이번 전시의 기획 배경이었습니다.
이에 1995년 제2회 동국불교미술인전을 ‘동국대학교부속 불교종합병원 기금 마련전’으로 성공리에 치러낸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제9회 동국불교미술인전은 ‘불우이웃돕기 기금 마련전’ 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2.전시목적
동국불교미술인회가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지금까지 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 사회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이 전시의 목적입니다.
3.전시내용
출품작은 회화(15명), 공예(3명), 사진(1명), 조각(9) 등 여러 분야에서 작품화동을 하고 있는 회원들이 그에 맞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 됩니다.
이번 전시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며 전시 중 작품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조성되『아름다운동행』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전시가 이루어 집니다.
4.기대효과
-불교문화의 저변확대
다양한 장르의 불교예술품 전시를 통해 불교문화의 저변확대가 기대됩니다.
-불교미술의 사회인식 격상
수준높은 불교미술전시를 통해 불교미술을 더 이상 불교용품으로 취급하는 사회적 인식을 바꾸어 나가야 합니다.
-지속적인 기부문화 정착
이런 전시가 성황리에 이루어 져서 앞으로도 계속 이어져 나갔으면 합니다.
불모 copy.jpg(269byte)266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