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소식

총무부장에 지현스님, 기획실장에 일감스님 임명

홍보국 조회 : 1,805


총무부장 지현스님 임명장 수여.JPG

기획실장 일감스님 임명장 수여.JPG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5월 28일(월) 오전10시, 총무부장에 지현스님, 기획실장에 일감스님을 임명했습니다.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소통이 가장 소중한 시기이다. 모든 종도들과 소통을 잘 할 수 있고 치우침 없이 원만하게 소임을 볼 수 있는 지현스님과 개혁적이고 사회와 소통이 원만한 일감스님을 모시게 되었다." 라며 "어려운 시기에 중책 소임을 맡아 힘들겠지만 기존 부장스님들과 힘을 합쳐 일을 잘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총무부장 지현스님은 “원장스님을 잘 모시고 종단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습니다

 

스님의 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무부장 지현스님.JPG
총무부장 지현스님 

지현스님은 법종스님을 은사로 1971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총무원 총무부장, 사회복지재단 상임이사,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단장, 역사문화조성추진위 총도감, 제12~16대 중앙종회의원 등을 역임했습니다.

 


기획실장 일감스님.JPG

기획실장 일감스님

일감스님은 원융스님을 은사로 1990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보리사 주지, 자성과쇄신결사추진본부 사무총장, 총무원 기획실장, 재무부장, 불교사회연구소장 및 제16대 중앙종회의원 등을 역임하고, 현재 옥련암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로그인 PC버전
(03144)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55 한국불교역사 문화기념관
전화번호 02)2011-1700

Copyright(c) 2015 Jogye Order korean Buddhis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