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소식

불교신문 주간에 성전스님, 명예주필에 혜민스님 임명

홍보국 조회 : 1,723

 

 

총무원장 스님에게 임명장을 받고 있는 성전스님(오른쪽).JPG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3월 28일 수요일 불교신문 신임 주간에 성전스님이 임명했습니다. 아울러 명예 주필에는 '국민 멘토‘ 혜민스님을 위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깊은 울림이 있는 언어로 많은 사람들의 지지와 존경을 받는 성전스님과 혜민스님을 불교신문사로 모시게 돼 신문사가 한층 더 환해질 것 같다”며 “물론 잘해왔지만 앞으로도 한국불교를 위해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두 스님이 그동안 많은 대중들에게 글로써 많은 감동을 준만큼 종단 대내외적으로 기대감이 높다”며 “한국불교와 불교신문 발전을 위해 종단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신임 주간 성전스님은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답했으며, 명예 주필 혜민스님도 “불교 대중화를 위해 진력했던 만큼 이제 불교신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성전스님.JPG
성전스님
성전스님은 청화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9년 화엄사에서 사미계를, 1992년 범어사에서 구족계를 각각 수지했습니다.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총무원 기획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혜민스님.jpg
혜민스님
혜민스님은 휘광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2000년 해인사에서 사미계를, 2008년 직지사에서 구족계를 각각 수지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종교학을 공부하고, 이후 하버드대와 프린스턴대학에서 종교학으로 각각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후 미국 햄프셔대 종교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 뉴욕 불광사 부주지, 마음치유학교 교장 소임을 맡고있습니다.

로그인 PC버전
(03144)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55 한국불교역사 문화기념관
전화번호 02)2011-1700

Copyright(c) 2015 Jogye Order korean Buddhis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