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설물 이용신청 (대관신청문의 : 재무부 시설관리팀 02-2011-1997)
   - 대관 예약 : 사용일 1개월 전
   - 중앙종무기관이라 하더라도 대관 예약 기한을 지켜야 함.(공연장, 회의장)
   - 종단의 필요에 의한 대관이라 하더라도 외부대관이 확정되면 우선권 없음
   - 단, 1개월 전 대관예약의 우선권은 중앙종무기관에 있음
 
 
     > 대관심의
        1. 대관의 기준
             - 종도와 불교단체의 대관요청이 우선합니다.
             - 일반 단체의 행사진행을 위한 대관도 종단과 불교의 이미지에 반하는 대관은 불허합니다.
             - 행사의 성격과 내용이 불교적인 내용이 아닌 일반적인 내용의 경우 사회의 공공질서에
               물의를 일으키는 내용이 아니라면 대관을 허락합니다.
             - 각종 부대시설의 사용과 음식물의 반입은 운영본부의 사전허락을 득합니다.
             - 운영본부의 지침을 따르지 않을 시 대관취소
             - 대관허가 후 계약취소의 경우 위약금 부과 (임차인과 임대인 동일함)
             - 세부적인 내용은 대관계약서에 반영합니다.
 
 
2.요청절차
   대관신청(요청단체) -> 대관검토(운영본부) -> 대관승인(운영본부) -> 대관시 필요한 사항 협의 -> 최종 대관요금확정
      -> 계약 체결(계약금 지급)
 
 
     > 시설물 협의
          ◎ 대관 비용 적용
             - 종단 설립단체 및 등록 신도/포교단체는 50% 할인
             - 종단 등록사찰 50% 할인
             - 불교 유관단체 30% 할인
             - 외부단체 대관 종무원 추천제 도입 : 종무원이 추천하는 행사 10% 할인
             - 할인 적용은 해당 기구 또는 단체가 직접 주관하는 경우만 해당
 
 
          ◎ 대관 기준 시간
             - 공연장 대관 기준시간 : 공식 총 3시간 (리허설 제외)
             - 국제회의장 / 일반회의실 대관 기준시간 : 총 4시간 (리허설 포함)
             - 1층 로비 및 공연장, 국제회의장 장기대여의 경우 별도협의